About 시온 About Zion

> 아름다운 시온 > About 시온

하나님의 절기를 지티는 거룩한 도성
하나님은 시온을 가리켜 너는 내 백성이라고 친히 증거하셨습니다 (사 51장 16절).  
세상에 많은 교회가 있어도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백성이 있는 곳이 시온임을 확실히 인정하신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의 귀중한 진리의 보고(寶庫)인 시온은 구원 얻을 하나님의 백성들이 꼭 알아야 하는 곳입니다.

시온은 어떤 곳일까요? 시온은 하나님의 처소요, 구원의 장소이고 영생의 약속이 허락된 곳입니다.

"여호와께서 시온을 택하시고 자기 거처를 삼고자 하여
이르시기를 이는 나의 영원히 쉴 곳이라 내가 여기 거할 것은
이를 원하였음이로다”(시 132장 13절).
"너희는 유다에 선포하며 예루살렘에 공포하여 이르기를 이
땅에서 나팔을 불라 하며 또 크게 외쳐 이르기를 너희는
모이라 우리가 견고한 성으로 들어가자 하고 시온을 향하여
기호를 세우라, 도피하라, 지체하지 말라, 내가 북방에서
재앙과 큰 멸망으로 이르게 할 것임이니라”(렘 4장 5-6절).
"형제가 연합하여 동거함이 어찌 그리 선하고
아름다운고 머리에 있는 보배로운 기름이 수염 곧
아론의 수염에 흘러서 그 옷깃까지 내림같고 헐몬의
이슬이 시온의 산들에 내림 같도다 거기서 여호와께서
복을 명하셨나니 곧 영생이로다”(시 133장 1-3절).

그렇다면 시온은 어디일까요? 시온은 절기를 지키는 곳입니다.

'시온성’은 표면적(육신)으로는 예루살렘 성전이 있는 지역을
가리키지만, 이면적(영)으로는 하나님을 섬기는 절기의 제사를
드림으로 구원의 축복을 받는 곳인, 절기 지키는 진리 교회를
지칭합니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는 시온을 일컬어 절기 지키는 곳이라 명하셨기 때문입니다(사 33장 20절).

"우리의 절기 지키는 시온 성을 보라 네 눈에 안정한 처소 된 예루살렘이 보이리니 …(중략)여호와께서는 거기서 위엄 중에 우리와 함께 계시리니 (중략)…대저 여호와는 우리 재판장이시요 여호와는 우리에게 율법을 세우신 자시요 여호와는 우리의 왕이시니 우리를 구원하실 것임이니라”(사 33장 20-22절).

시온 즉 절기를 지키는 진리 교회에서 드려지는 하나님의 절기는 무엇인가요? 일주일마다 지키는 주간절기인 안식일과 일년에 한번씩 드려지는 연간(3차 7개절기)가 있습니다.

안식일유월절무교절초실절칠칠절나팔절대속죄일초막절
안식일
명칭 : 안식일(레 23장 2절)
날짜 : 일곱째 날(주말週末)인 토요일
유래 : 천지만물을 창조하신 하나님께서 일곱째 날에 복 주시고 그 날에 안식하신 일에서 유래되었습니다(창 2장 2-3절).
약속 : 안식일을 지키는 사람은 거룩해지고, 하나님을 깨닫게 됩니다
(출 31장 13-14절).
하나님의 아름답고 영원한 집에서 기쁨을 누리게 됩니다
(사 56장 1-7절).
영원한 안식의 축복을 받습니다(히 4장 3-6절).
구약 때에는 모세의 예법대로(짐승의 피를 흘려서) 하나님의 절기를 지킴으로 하나님의 축복을 받았고, 그곳을 시온이라 일컬었습니다(레 23장 1절, 출 34장 27절). 그러나 신약 때에는 예수님께서 본보이시고 일러주신 그리스도의 예법대로 하나님의 절기를 지켜야 하나님의 축복을 받는 시온인 것입니다(히 9장 1-15절). 이 영광의 시온에 대해 사도 요한은 마지막 구원받을 십사만 사천 성도들이 거하는 곳이라고 일깨워주고 있습니다 "또 내가 보니 보라 어린 양이 시온 산에 섰고 그와 함께 십사만 사천이 섰는데 그 이마에 어린 양의 이름과 그 아버지의 이름을 쓴 것이 있도다 …(중략)…저희가 보좌와 네 생물과 장로들 앞에서 새 노래를 부르니 땅에서 구속함을 얻은 십사만 사천 인밖에는 능히 이 노래를 배울 자가 없더라”(계 14장 1-3절).

따라서 시온이란 하나님의 절기를 정한 때에 지키는 곳임을 알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절기를 하나님께서 정해주신 때에 지키는 시온, 즉 진리 교회가 어디일까요? 바로 ‘하나님의 교회’입니다. 하나님의 교회는 예수님께서 친히 본보여주시고 사도들이 지킨 하나님의 절기를 성경 그대로 지키는 진리 교회입니다.

그렇다면 하나님의 교회 외에 예수님의 가르침대로 하나님의 절기를 지키는 진리 교회가 주변에 있습니까?
예수님의 가르침대로 하나님의 절기를 지키는 교회는 오직 ‘하나님의 교회’ 밖에는 없습니다(크리스챤 신문 인용).
그 이유가 무엇일까요? 그 이유에 대해 ‘시온의 역사’편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보기